기독교성윤리연구소 영상컨텐츠 공모전

기독교성윤리연구소에서는 온라인 컨텐츠를 통하여 다음세대가 바른 기준을 가지고 살아갈 수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실력있고, 감각있는 영상컨텐츠 제작자 및 팀을 찾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으로 통해 신선하고, 역량있는 분들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참가 방법]

연구소가 제시한 내용('영상 주제'에서 확인)을 보고, 대상에 알맞은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여 연구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컨텐츠 방식 제한이 없습니다. 강의, 애니메이션, 인터뷰, 영화 등 다양한 시도를 환영합니다. 그러나 대상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사용하신 컨텐츠에 높은 점수가 부여됩니다.

[기한] 2020년 6월 20일(토)까지

[접수] wooriinst@gmail.com

[시상 및 특전]

참가한 영상 중 우수한 영상 컨텐츠에 소정의 선물을 드리고, 이후 연구소와 함께 온라인 컨텐츠를 제작하여 교회와 가정에 적극 홍보, 보급할 계획입니다.

[영상 주제]

  • 왜 이제는 엄마(아빠)와 함께 씻지 못하나요? (대상: 초등학생)
  • 꼭 한 사람과 성관계를 해야 하나요? (대상: 청소년)
  • 멈출 수가 없는 자위행위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대상: 청소년)
  • 혼전 순결은 무엇이고, 왜 지켜야 할까요? (대상: 청소년)
  • 꼭 결혼을 해야 하나요? (대상: 청년)
  • 자유주제

의미 있는 사역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주의 백성들에게 각기 주신 귀한 재능이 집결되어 다음세대와 가정을 잘 섬기길, 또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공모전을 계기로 다양한 아이디어가 모이길 기대합니다.

"감각적인 문화 속에서 본능대로 살지 않고 말씀대로 사는 다음세대를 길러내기 위해
성경을 기준으로 우리 삶의 문제들을 조명하고자 합니다."


가정에서 시작하는 성교육

자기 자신의 욕망과 감각에 솔직해지라고 부추기는 성교육 등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성(性)’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 이 세상은 더 이상 안전한 곳이 아닙니다. 뉴노멀 시대, 아무런 준비가 되지 않은 우리 아이들에게는 위험하기만 합니다. 학교는 부실하고, 부모는 껄끄러워서 손을 놓아버린다면, 아이들은 어디에선가 배우고 익히게 될 것입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우리 아이들을 위험한 곳으로 내몰 수는 없습니다.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최선의 무기는 명확한 기준을 가르치고, 익히게 하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다른 어떤 곳이 아닌 가정에서 기준을 배워야 합니다. 특별히 아이들은 ‘성(性)’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고, 성경이 말하는 기준을 찾아가는 과정을 가정에서 경험해야 합니다.

기준을 세우는 성교육

기독교성윤리연구소는연구와 교육을 통해 ‘성경이 말하는 정확한 기준’을 다음세대에게가르치고자 합니다. 전문가들의 연구를 통해 ‘성(性)’과 관련한 성경적인 기준을 세우고, 대상에 맞는 맞춤 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차 교육대상인 미취학, 저학년 아이들이 볼 수 있는 컨텐츠를 제작, 보급하겠습니다. 동시에 아이들과 함께 대화하고, 가정에서 이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하겠습니다.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문제를 나눌 수 있고, 대화하며 스스로 성경적 기준을 세워갈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하고, 그 과정이 목표에 맞게 진행되도록 인도하는 커리큘럼을 준비하겠습니다. 이 사역들이 주도권을 빼앗겨 버린 자녀교육을 가정으로 되찾아오는 시작이 되길 바라고,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살아가는 다음세대들이 되길 기대합니다.

사역 계획

이번에는 주일학교 자녀와 부모를 위해서 성경적 성교육 관련 10권의 책을 출간했습니다. 정기적으로 좋은 책을 기독교 출판사와 협력해서 출간 준비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