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울고 함께 웃는 분당우리교회

www.woorichurch.org

분당우리게시판

분당우리게시판은 우리교회 성도들의 나눔을 위한 공간으로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개인의 소소한 일상, 은혜 받은 내용, 감사 내용을 나누어주세요.

제목 [은혜나눔] 계획은 내가, 인도는 하나님이...
글쓴이 박 범 삼
날짜 2026-05-03
조회수 2573

살면서 깊이 깨달은 한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모든 역사를 주관하시지만,

사람은 그 안에서 계획하고 행동하며 살아간다"는 사실입니다

 

청년 시절에는 막연히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하나님이 다 알아서 이끌어 주실 테니,

나는 그저 열심히 기도만 하면 되는 것 아닐까?'

 

하지만 살아보니 그것이 전부가 아니었습니다

나는 내게 주어진 삶 속에서 최선을 다해 계획해야 했고

내 행동에 책임을 다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 치열한 과정의 끝에서 결과를 맺게 하시는 분은

결국 내가 아닌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이 잘 풀린다고 해서 교만할 이유가 없고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해서 무너져 내리며

낙심할 필요도 없습니다

 

결국 인생이란 내 힘으로 모든 것을 이루어내는 것도 아니며

그렇다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가만히 있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그저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며

오늘 내게 주어진 길을 묵묵히 걸어가는 '과정'임을 배우게 됩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9)

 

이 말씀처럼

오늘도 나는 나의 몫을 다해 계획하고 행동하며

그 결과는 하나님께 온전히 맡겨드려야 하는데...

 

머리로는 알면서도 막상 현실 속에서

이 균형을 잡으며 살아가는 것이

생각보다 참 어렵다는 것을 오늘도 다시금 느낍니다... 😅

 

 

 

[이 영상이 만들어지기까지]

이 영상은

한 가지 질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나는 정말 믿음으로 살고 있는가?”

“하나님이 일하신다면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

 

이 질문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ChatGPT를 통해 생각을 글로 풀어보고,

 

Gemini를 활용해

글의 흐름을 다듬고

이미지와 영상 구성을 정리했습니다.

 

Flow를 통해 장면들을 영상으로 만들고,

Google AI Studio를 통해

내레이션을 더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거치며

한 가지 메시지로 정리되었습니다.

 

성경적 가치관으로

“계획은 내가, 인도는 하나님이”

 

 

글 구성: 박범삼, ChatGPT

수정 및 이미지·영상 구성: Gemini

영상 생성: Flow

배경 음악: suno ai

내레이션: Google AI Studio


카카오톡 페이스북 밴드 URL 복사 단축URL 복사
SORT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