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우리게시판
분당우리게시판은 우리교회 성도들의 나눔을 위한 공간으로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개인의 소소한 일상, 은혜 받은 내용, 감사 내용을 나누어주세요.
분당우리게시판
분당우리게시판은 우리교회 성도들의 나눔을 위한 공간으로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개인의 소소한 일상, 은혜 받은 내용, 감사 내용을 나누어주세요.
| 제목 | [은혜나눔] 계획은 내가, 인도는 하나님이... |
|---|---|
| 글쓴이 | 박 범 삼 |
| 날짜 | 2026-05-03 |
| 조회수 | 2573 |
살면서 깊이 깨달은 한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모든 역사를 주관하시지만,
사람은 그 안에서 계획하고 행동하며 살아간다"는 사실입니다
청년 시절에는 막연히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하나님이 다 알아서 이끌어 주실 테니,
나는 그저 열심히 기도만 하면 되는 것 아닐까?'
하지만 살아보니 그것이 전부가 아니었습니다
나는 내게 주어진 삶 속에서 최선을 다해 계획해야 했고
내 행동에 책임을 다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 치열한 과정의 끝에서 결과를 맺게 하시는 분은
결국 내가 아닌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이 잘 풀린다고 해서 교만할 이유가 없고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해서 무너져 내리며
낙심할 필요도 없습니다
결국 인생이란 내 힘으로 모든 것을 이루어내는 것도 아니며
그렇다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가만히 있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그저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며
오늘 내게 주어진 길을 묵묵히 걸어가는 '과정'임을 배우게 됩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9)
이 말씀처럼
오늘도 나는 나의 몫을 다해 계획하고 행동하며
그 결과는 하나님께 온전히 맡겨드려야 하는데...
머리로는 알면서도 막상 현실 속에서
이 균형을 잡으며 살아가는 것이
생각보다 참 어렵다는 것을 오늘도 다시금 느낍니다... 😅
[이 영상이 만들어지기까지]
이 영상은
한 가지 질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나는 정말 믿음으로 살고 있는가?”
“하나님이 일하신다면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
이 질문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ChatGPT를 통해 생각을 글로 풀어보고,
Gemini를 활용해
글의 흐름을 다듬고
이미지와 영상 구성을 정리했습니다.
Flow를 통해 장면들을 영상으로 만들고,
Google AI Studio를 통해
내레이션을 더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거치며
한 가지 메시지로 정리되었습니다.
성경적 가치관으로
“계획은 내가, 인도는 하나님이”
글 구성: 박범삼, ChatGPT
수정 및 이미지·영상 구성: Gemini
영상 생성: Flow
배경 음악: suno ai
내레이션: Google AI Studio